충청북도 제천시 지역에 여행을 하고 싶다면 많은 관광지들을 둘러보고 체험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개인마다 단체마다 즐기려는 취향이 다른만큼 사전에 충분한 관광정보를 알아보고 맞춤으로 계획을 세워본다면 알찬 여행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천에서는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투어버스에 탑승해서 관광해설사분의 안내와 설명을 들으면서 유익한 시간을 하루동안 보낼 수 있을 건데요. 제천에서 알아주는 유명한 대표 관광지들을 코스에 포함시켜서 편리한 여행을 원한다면 활용해 볼 만할 겁니다.
제천 시티투어 버스 출발 위치는 제천역 앞에 있으며 주소는 영천동 1381-1입니다. 미리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며 하루 일정을 소화하는데 대략 7시간 정도 소요가 될 겁니다. 물론 현지 도로 상황에 따라서 조금 더 지연될 수도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열다섯 명 이상 탑승해야 운행이 되며 미만일 경우에는 버스 운행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취소 시 사전 안내와 환불) 투어버스 운행 일정 및 요금은 현지 사정에 따라 시기에 따라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천 시티투어 기본 코스
오전 9시에 제천역에서 출발 후 의림지역사박물관(오전 10시 20분 관람) → 전통시장/약초시장(12시 식사) → 청풍호반케이블카(13시 40분 관람) → 옥순봉 출렁다리(15시 30분 관람) → 제천역 도착(17시 30분)
탑승 요금
별도의 구분 없이 어른/학생/아동 등 3만 원이며 식사비만 별도고 버스 이용 및 입장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식 투어 코스
제천의 맛집을 투어 해볼 수 있는 이색 테마 코스로 맛집만 둘러볼 수 있는 단일 코스와 기본 관광지를 같이 둘러볼 수 있는 패키기 코스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월요일/화요일/수요일/목요일/금요일/토요일에 운행을 하며 일요일에는 쉬는 날로 보시면 됩니다. 맛집만 즐기는 단일 코스(오전 11시에 출발 후 오후 1시 일정 종료)는 제천시외버스터미널 광장에서 버스 탑승하시면 되고 패키지 코스(오전 10시 출발 후 오후 5시 반쯤 종료)는 제천역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단일 코스 노선
- A코스: 덩실분식 찹쌀떡 → 마당갈비 영양밥 → 막구수(상동) → 샌드타임 → 빨간오뎅
- B코스: 대장금식당 → 막국수(상동) → 이연순사랑식 → 빨간오뎅 → 솔티맥주
- 패키지 코스: 제천역 출발 → 의림지역사박물관 → 맛집 투어 → 청풍호반케이블카 → 청풍문화재단지 → 제천역 도착
탑승 이용 가격
단일 코스는 A는 2만 4천 원이고 패키지는 4만 1천5백 원이고 B는 기본 2만 5천이고 패키지는 4만 2천5백 원입니다. 일반 어른/학생/어르신 등 별도의 구분 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천 시티투어 버스 예약 방법
예약 후 하루 전까지 취소할 수 있으며 당일에는 취소해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네이버에서 제천 시티투어 공식 홈페이지(citytour jecheon)를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 화면 상단에 온라인 예약 메뉴를 클릭합니다.

△ 이용 날짜와 코스를 선택 후 예약자명/휴대폰 번호/비밀번호/예약인원/결제방법(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 등 입력 및 선택 후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