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스마트폰뱅킹 앱을 금융거래로 이용하고 있다면 다양한 기능들의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은행 앱 서비스인만큼 보안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될 수도 있을 겁니다. 보앤매체 사용이나 비밀번호 사용 또는 지문인증 사용 등의 보안 서비스 이외에도 안전한 뱅킹을 이용해볼 수 있도록 제주은행 앱에서는 이용기기 등록 보안 기능을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이름 그대로 핸드폰 기기나 컴퓨터 등 사용하는 기기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 기기 등록 후에는 이체 등 전자 금융 거래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등록하지 않은 미등록 기기는 조회 서비스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등록가능한 대수는 대부분의 기기를 모두 합쳐서 최대 다섯대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좀더 안전하게 제주은행 앱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이용기기 등록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거래할 기기만 등록을 해줄 수 있으며 휴대폰 번호 등 연락 번호가 다르다면 등록 진행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등록하고 나서는 기기 조회와 해지를 해당 메뉴를 통해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S/누적 거래
해당 기기의 운영체제가 ios나 안드로이드인 경우에만 가능하고 이후 기기에 대한 정보 내용이나 핸드폰번호 등 연락처가 바뀌게 되면 거래 기능 이용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기기등록 보안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하루에 누적으로 일백만원까지 이체할 경우 추가 인증 절차가 없어지게 됩니다.
제주은행 이용기기 등록 과정
은행 스마트폰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위에 메뉴 아이콘을 선택 후 보안서비스> 이용기기 등록 서비스 메뉴를 터치합니다. 안내된 설명 및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등록 버튼을 터치합니다.
별명이랑 추가인증 신청에서 이용기기 별명을 설정하고 이외 추가인증 서비스 신청 여부를 선택해줍니다. 추가인증은 미등록된 기기를 사용하게 되면 조회만 가능한데 추가 인증을 해주면 이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인증 과정입니다. 대신에 보안 수준이 낮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다른 기기에서도 송금을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추가인증을 신청해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 otp 인증해주시면 기기 등록이 완료됩니다. 해지 및 조회를 하려면 동일 메뉴 화면에서 해당 메뉴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
등록 후에 본인이랑 기기를 가지고 외국에 있는 상황이면 정상적인 거래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번호가 같아야 하는데 변경하려면 가까운 제주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변경 업무를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