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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체크카드 재발급 비대면 방법


보유하고 있는 우체국 카드가 있다면 개인 사용 환경에 따라서 재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드 분실이나 도난, 훼손 등 사고 신고가 필요하며 신고 완료 후 조회된 목록에서 재발급할 카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분실해서 재발급해야 된다면 분실신고를 먼저 해 주시면 됩니다. 추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취소) 하시면 다시 정상적으로 결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되었다면 신고 후 대략 2일이나 3일이 지난 후에 제한 처리될 겁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시 동일한 카드 상품 중에 브랜드와 교통카드 기능을 전환해서 발급할 수 있고 이용한도, 해외원화결제 차단 여부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이 접수되면 주소지에 따라 차이 날 수 있지만 대략 일주일 내로 수령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가족 체크카드나 법인/제휴/학생증 체크카드 등 일부는 비대면 신청이 안될 수 있으니 가까운 우체국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재발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재발급 절차가 어려운 경우에도 근처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 전화 통화로 접수할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 재발급 비대면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우체국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전체 메뉴 화면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3줄 모양 아이콘(≡)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왼편에 “카드” 메뉴를 오른편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 메뉴를 터치합니다.

사고 신고하기

재발급 대상카드 목록에서 검색 결과가 없다면 맨 하단에 “사고신고”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유 카드 조회

보유카드 조회해서 분실신고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즉시 카드 사용은 정지 처리되며 해당 화면 상단 신고조회/해제에서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다시 재발급 신청 메뉴로 돌아오시면 신고된 카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터치합니다.

전환 발급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 계좌 비밀번호, 이용한도, 부가 정보(카드관리국/선불 교통카드 기능/다드림포인트 제공 등), 카드 수령 정보(자책/직장) 설정 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재발급하고 나서는 분실신고 해제가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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