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체국 입출금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우체국에 본인 명의 입출금 통장을 가지고 있다면 입금과 출금 내역에 대해서 실시간 sms 문자메시지 알림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계좌를 선택해서 알림 신청 설정이 가능하며 알림 이용 시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용하려는 요금제에 따라서 수수료는 상이하며 문자 1건당 부과되는 요금제를 선택 시 한 건에 20원이며 매월 이용 수수료를 부과하는 월정액제는 휴대폰 번호별로 8백 원입니다. 만약 거래가 많아서 문자 알림 건수가 많을 경우에는 월정액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림 이용 수수료는 등록한 출금 계좌에서 자동 출금 처리되며 알림 신청한 당월에는 면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추후 변동 가능) 알림을 수신하는 휴대폰 번호가 두 개 이상이라면 정액제 이용이 가능하고 매월 10일쯤에 계좌에서 출금하고 잔액이 부족해서 정상적인 출금 처리가 되지 않는다면 알림 서비스 일시 중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후 수수료 납부를 해주시면 다시 알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입출금 내역 문자 알림은 실시간으로 발송 처리되며 이용 중인 통신망 불안정이나 망 작업 등으로 인해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 내용에는 거래 금액/거래 시간/계좌번호/잔액 등의 거래 정보가 표시되며 설정 시 선택 사항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입출금 푸시(PUSH) 알림 서비스

문자알림서비스는 유료이며 푸시 알림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입출금 알림 설정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푸시 알림은 우체국 모바일뱅킹 앱이 설치된 본인 명이 휴대폰 기기 한대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앱 푸시 알림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우체국 스마트뱅킹 앱 전체메뉴(≡)에서 푸시 알림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우체국 입출금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우체국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계좌정보관리

화면 우측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좌측 메뉴에 “뱅킹정보관리”를 터치하고 우측에서는 계좌정보관리> 입출금알림설정 메뉴를 터치합니다.

sms/푸시 알림 설정

안내 사항을 확인 후 SMS 문자 알림 또는 푸시 알림 중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고 푸시 서비스 이용을 원한다면 본인인증 및 간편인증 등록 등 우체국 고객인증 절차를 거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림 설정에서는 알림 내용(통지 구분: 입출금/입금/출금), 입금알림금액, 출금알림금액, 잔액표시 여부, 수신전화번호등록, 수수료 요금제 선택, 수수료 출금계좌번호 선택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자 알림 활성화 시에는 수신 전화번호 구분(고객등록번호 또는 별도지정번호)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후 설정한 알림 서비스는 언제든지 변경 및 해지를 해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