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있다면 개인 상황에 따라서 재발급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보통 내 주변 근처에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가 있다면 신분증 가지고 직접 방문해서 재발급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나 PC 홈페이지, 앱을 통해서도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에 우리WON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일반 재발급 또는 분실 재발급이 가능한데요. 일반 재발급은 보유한 우리카드가 심하게 훼손되거나 교통카드 기능 추가/삭제, 갱신할 때 가능하며 새로운 브랜드의 카드로 재발급하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만약에 재발급 후 취소를 원한다면 당일에 한해서 고객센터를 통하시면(영업시간 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하게 되면 수령하는데 보통 1주에서 2주 정도 소요되며 인터넷이나 휴대폰 요금, 공과금 등 자동납부가 연결되었다면 재발급한 카드번호로 자동 승계되는지는 자동납부하는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존 우리카드를 더 이상 결제 사용하지 않는다면 재발급 카드 수량 후 바로 폐기해주시면 되고 카드 결제계좌에서 현금 출금을 이용했다면 새로운 카드에서도 똑같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 시 입력/선택 항목
- 현금출금 기능: 신청 또는 미신청
- 후불 교통카드 기능: 신청 또는 미신청
- 모바일 간편결제 빠른 등록 서비스: 페이북/카카오페이/페이코 신청 또는 미신청
- 제 3자 배송 동의 여부: 동의 또는 본인 배송(제 3자 배송 선택 시 본인 인증 방법이 추가됨)
- 카드 배송지: 자택 또는 직장(내 정보 변경에서 주소지 변경 가능)
우리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휴대폰에서 우리원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내 카드 관리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내 카드 관리 항목에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재발급 메뉴 선택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면 다시 한번 더 재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보유 카드 중에 일반 또는 분실 재발급 카드 정렬보기 버튼을 누르고 재발급 신청 글자를 터치합니다.

배송지 주소 확인
신청 본인 정보를 확인하고 카드 기능 신청 여부를 선택해 줍니다.

배송지 확인 후 신청을 완료해 주시면 몇 주 내로 카드를 수령할 수 있을 겁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