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발급받아 사용하는 체크카드/신용카드가 있다면 개인 사용 방법에 따라서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나 CVC 번호 입력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때 실수로 잘못 입력하게 되면 우리카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거래를 할 때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 다시 정상적인 거래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발생한 오류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거주하는 주변에 우리은행이 있다면 신분증 가지고 창구에 방문해서 직접 해제 요청하시면 되고 본인 휴대폰에 우리WON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모바일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오류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CVC 번호는 실물 카드 뒷면 서명 영역에 표시된 마지막 3자리 숫자를 말합니다. 우리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하게 되면 동시에 CVC 번호 입력 오류도 해제가 적용되며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등록된 카드는 본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니 해제 후 정상적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가능한 인증 수단 종류
- 카드 인증: 카드 선택 후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 숫자 입력 필요
- 생체 인증: 우리카드 앱에 지문 인증을 등록했다면 인증 사용 가능
- 간편 비밀번호: 우리카드 앱에서 사용 설정한 간편 비밀번호 여섯 자리 숫자 입력 필요
- 패턴 인증: 우리카드 앱에 등록한 패턴 인증 사용
- 인증서: 앱에 등록된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
- 휴대폰 인증: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문자 인증 진행
우리카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 및 CVC 번호 입력 오류 해제하기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우리원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내 카드 관리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내 카드 관리 항목에서 카드 비밀번호/CVC번호 오류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제 카드 선택 또는 카드 정보 입력
해제할 카드를 선택하거나 카드 번호를 직접 입력 후 오류 해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 인증 방식 선택
본인이 이용하기 편한 인증 방법을 선택해서 인증을 완료합니다.

오류 해제 완료
그럼 오류 해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겠습니다.

우리카드 앱을 통해서 원활하게 오류 해제가 진행되지 않을 때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하시면 되고 가까이에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가 있다면 직접 방문해서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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