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하고 있는 우리카드(체크카드/신용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부정 사용을 막기 위해서 인지한 즉시 분실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 전화나 가까운 우리은행에서 사고 신고가 가능하며 본인 휴대폰에 우리원카드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난당한 게 아니고 그냥 어디에 두었는지 모르는 경우라면 카드 일시정지해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면 분실신고해 주시면 됩니다. 신고 후 해당 카드는 결제 사용을 하거나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현금카드 사용, 현금 서비스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분실신고에서는 신고가 가능한 대상카드와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한 대상 카드를 구분할 수 있으며 신고 시 명의도용이나 피싱 등의 금융 사기로 인해 피해 사실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신고 카드에 휴대폰 요금이나 공과금 등 자동이체 납부가 연결되어 있다면 정상적일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우리카드 재발급 신청하게 되면 분실신고 해제는 할 수 없으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후불 하이패스 포함) 사용하고 있었다면 해제 신청 후 2일이나 3일 후에 교통 사용이 가능해질 겁니다. 생각보다 간편하게 분실신고와 해제를 해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 두시면 필요시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모바일 이용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우리WON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내 카드 관리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3줄 모양(≡) 전체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내 카드 관리 항목에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터치합니다.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면 한 번 더 분실신고/해제 메뉴를 터치합니다.

분실신고하기
신고 대상카드 부분에 카드 정렬보기 버튼을 눌러서 신고할 카드를 체크하고 분실신고 버튼을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신고 해제하기
나중에 우리카드를 다시 찾게 되었다면 분실해제 대상카드 영역에 카드 정렬보기 버튼을 누르고 해제할 카드 체크 후 해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제 시 지문인증이나 앱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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