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발급 후 결제 사용하는 우리카드(체크카드/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개인에 따라서 갱신 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갱신 신청은 유효기간 만료 예정 카드 중에서 최근 4개월 이상 결제 사용한 이력이 없거나 자동 갱신 예정 카드에 한해서 가능하며 연체를 하는 등의 사유로 인해 갱신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단종된 카드인 경우에는 이용 중이던 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대체해서 보내주며 갱신 발급된 카드번호는 변경됩니다.(카드 비밀번호는 변경되지 않음)
해당 카드에 인터넷이나 휴대폰 요금, 공과금 등 자동이체 납부가 연결되어 있다면 새로 갱신된 카드로 자동납부되지만 일부 자동이체 건은 자동 승계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해당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또는 직접 납부 정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IC 카드의 다 계좌 이체 등록과 출금을 이어서 이용하려면 해당 카드를 가지고 우리은행 창구에 방문하시면 되고 갱신 카드를 이용할 때 이전 카드를 결제한 국내 거래는 새 카드 이용 방식에 따라 유효기간 내 최대 3개월(90일 정도)이나 유효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카드를 더 이상 결제 사용하지 않는다면 갱신 카드 수령 후 바로 폐기해 주시면 됩니다.
갱신 발급했더라도 유효기간 만료되기 전까지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갱신 카드를 결제하게 되면 이전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중지 처리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자동 갱신 여부
보통 우리카드 이용자에게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게 되면 카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지 회사 기준에 따라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게 되고 적합하다면 이용자에게 유효기간이 변경된 새로운 갱신 카드를 발급해서 보내줍니다.
물론 배송하기 전에 자동 갱신된다고 안내를 해줄 겁니다. 자동 갱신 발급 대상자가 아니라면 우리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시면 될 겁니다.
우리카드 갱신 발급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우리WON카드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내 카드 관리
홈 화면 우측 위에 보시면 줄 3개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터치 후 다음 화면에서 MY> 내 카드 관리> 갱신 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 선택
갱신할 카드를 선택하고 배송받을 주소지 등의 정보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모바일 앱을 통해서 원활하게 신청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하시거나 근처 우리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