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본인 휴대폰에서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은행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쩔 수 없이 오프라인 은행 영업점 창구를 방문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은행 지점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대기 고객이 많은 경우 제법 긴 시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이런 점을 감안해서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에서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창구를 방문하기 전에 앱을 통해서 이용하려는 지점의 대기 고객수를 확인할 수 있고 사전에 앱으로 번호표를 발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창구 번호표와 모바일 번호표는 순차적으로 발급 처리되니 호출되기 전에 도착하시면 됩니다.(호출 경과 시 새로 번호표 발급) 그리고 일부 지점에서는 시스템 미설치로 인해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 앱에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하며 하루에 세 번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기 인원이 없는 지점은 앱에서 발급이 안될 수 있으니 직접 방문해서 현장에서 발급하시면 될 겁니다. 이용 가능한 시간대는 우리은행 영업시간(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에만 가능하고 발급한 모바일 번호표는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
- 중복으로 발급할 수 없습니다.
- 선택한 영업점에 방문해서 대기 번호 호출 시 창구 직원분에게 모바일 번호표를 제시하면 됩니다.
- 이미 호출이 되었다면 현장에서 새로 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발급한 번호표는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앱에서 확인한 대기 인원수와 현장 대기 인원수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핸드폰에서 우리원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안내/지원
안내/지원 항목을 선택하고 지원> 영업점 관련 서비스 지원> 모바일 번호표 메뉴를 터치합니다.

발급 및 보관함
모바일 번호표 발급 버튼을 터치하고 이용하려는 영업점 직접 또는 지역 검색으로 선택 후 발급받으려는 창구를 선택합니다.

번호표는 보관함에서 조회 확인이 가능하며 번호표 호출 알람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번호표에는 대기 고객 수, 현재 호출 번호, 발급 시간, 남은 횟수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우리은행 입출금 푸시 및 sms 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