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 본인 명의로 개설한 통장이 있다면 거래 시 계좌 비밀번호 입력 오류 초과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거래 사용을 위해서 입력 초과 오류를 해제해 주시면 되는데 이때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해제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자가 아니라면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를 찾아가서 본인 신분증 제시해서 해제(초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5회 입력 오류가 발생하면 해제를 해줄 수 있으며 뱅킹 앱에서 비대면 실명 확인 과정을 거쳐주시면 됩니다. 이용은 만 19세 이상이면 가능하며 당사자의 실물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 필요하며 사용하는 휴대폰 또는 본인 명의로 되어 있어야 휴대폰 문자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안상 중요한 은행 업무인 만큼 비대면으로 진행할 경우 추가 인증을 거치게 되는데 당행이나 타행 계좌 인증(본인 명의)까지 완료해 주시면 오류 해제를 해줄 수 있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진행해 볼 수 있는 해제 업무이니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진행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찾기/재설정
비밀번호를 분실해서 까먹음인 경우에는 찾기를 지원하지 않고 재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우리은행에 본인 신분증 가지고 찾아가시면 재설정 관련된 업무를 보는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은행 계좌 비밀번호 5회 오류 해제 방법
우리원뱅킹 모바일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해 준 다음 화면 오른쪽 아래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비대면 실명확인
화면 위쪽에 “인증/보안” 아이콘을 터치하고 “비대면실명확인” 메뉴를 터치합니다.

뱅킹 관리
실명확인 센터 상단에 “뱅킹관리” 메뉴를 선택한 후 목록에서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터치합니다.

본인 인증
본인명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지 실물 신분증을 준비했는지 계좌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지 오류로 인한 잠금 처리가 되어 있는지 물음에 “예”를 선택하시고 이름, 생년월일, 통신사 선택, 휴대폰 번호 입력해서 문자 인증을 거친 후 휴대폰 신분증 촬영 인식, 계좌 인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는 19세 이상만 이용이 가능한 업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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