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는 휴대폰이 LG유플러스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면 고객센터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기기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확정기변은 해당 통신 회사에 사용하는 핸드폰 기기 정보를 등록해서 도난이나 분실 시 다른 사람이 개통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해줍니다.
기기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앱을 통한 변경이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센터(운영시간 평일 기준 오전 8시에서 오후 6시까지)나 가까운 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신청서 작성 필요)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변경한 휴대폰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고 온라인을 통한 변경은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데 신청 횟수는 하루 두 번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납부해야 되는 휴대폰 할부금이 남아있다면 변경하고 나서도 꾸준하게 납부해야 됩니다.
그리고 중고폰이나 자급제, 해외 구입폰은 할인 반환금이 있는 경우 유플러스 매장에서 반환금을 확인 후 변경하시면 됩니다. 기변 진행 시 처음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변경할 핸드폰 정보 입력 후 개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가능한 본인 인증 방법 종류
- 휴대폰: 개인 정보 확인 후 휴대폰 번호로 수신된 문자 인증번호 입력
- 바이오: 고객센터 앱에 지문 또는 Face ID가 등록된 이용자만 가능
- PASS: 통신사패스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인증 가능
- 토스: 토스 앱에 토스인증서 발급 필요
- 카카오: 카카오인증서 발급 필요
- 네이버: 네이버 앱에서 발급한 네이버인증서 필요
- 이외: 아이핀
변경할 휴대폰 일련번호 입력
휴대폰 정보 입력할 때 현재 모델명과 일련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일련번호는 갤럭시 기준 설정 앱에서 화면 하단에 “휴대전화 정보” 메뉴에 들어가시면 “규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은 검색을 통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앞자리만 입력해도 검색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 휴대폰 기기변경 온라인 방법
내 핸드폰에서 “당신의 LG U+” 고객센터 앱을 실행합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음)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 모양 3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내 가입정보
전체 메뉴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가입정보 관리> 내 가입정보 조회/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기 변경
가입 정보에서는 이용 중인 요금제, 서비스명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 하단에 “기기변경”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본인 인증 방법 선택
온라인 기기변경 신청을 위해서 먼저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해서 인증 완료해 줍니다.

모델명 및 일련번호 등록
다음 단계에서 휴대폰 정보를 입력합니다.

변경을 완료했다면 이제 개통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변경 진행이 어렵거나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유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lg유플러스 선택약정할인 신청 및 할인반환금 조회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