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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유플러스 일시정지 및 해제 방법


LG유플러스에서 휴대폰 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유플러스 인터넷, TV,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개인에 따라서 일정 기간 동안 유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매월 요금이 빠져나가는 만큼 사용 일시정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U+ 인터넷과 티비는 총 세 번까지 정지가 가능하며 최대 3개월(90일 정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휴대폰 모바일은 일 년에 두 번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6개월까지(180일 정도) 이용 가능하며 군대나 해외 체류, 핸드폰 분실 등의 어쩔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증빙 서류를 준비해서 고객센터나 매장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외로 스마트홈의 경우에도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모바일 일시정지 신청 후에는 처음 한 달간 음성 통화 수신/사서함 이용만 가능하며 신청하기 전까지 사용한 일자만큼 요금제의 기본료를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기 할부금이 남아 있다면 정지 기간에도 납부해야 되며 선택약정할인/공시지원금/약정 할인 등의 약정 기간도 같이 연장 처리됩니다. 정상적인 정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본인 인증과 ARS 전화 인증을 거쳐야 된다는 점 참고해 두시길 바랍니다.

일시정지 해제 안내

정지 신청하고 나서 언제든지 해제한 후 다시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휴대폰 요금을 미납해서 연체하고 있었다면 온라인으로 일시정지 해제를 할 수 없으니 고객센터를 통해서 요청하시면 되고 해제 후에는 수신 금지 기능도 같이 해제가 됩니다. 4천 4백원은 정지한 기간만큼 계산되어 청구되며 이후 기본 요금제로 다시 정상 청구됩니다. 만약에 단문 문자 수신차단 상태라면 해제 후 단문 메시지 차단 해제를 별도로 요청해야 될 겁니다.

일시 정지 이용 수수료

  • 매월 정지 서비스 이용 수수료 4천 4백 원이 청구됩니다.
  • 홈서비스는 미청구되지만 할부금 및 장비 임대료는 정상적으로 청구됩니다.

엘지유플러스 일시정지 및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당신의 U+ (고객센터)” 앱을 실행합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가입 정보 관리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줄 3개 모양(≡)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가입정보 관리> 서비스 일시정지/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가입 서비스 정보

가입 서비스 정보에서 해지할 서비스의 “자세히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일시정지 및 해제에서 총 정지 횟수와 정지 일수, 정지 가능일 수를 확인하고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시작일 및 종료일 지정하기

정지 설정에서 사유(경제적 사정/해외출장/여행/군입대/해외체류/형집행/기타 등)를 선택하고 시작일과 종료일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휴대폰 분실한 경우 수신자 부담 전화가 걱정된다면 모바일 수신금지 신청 항목을 체크해 줍니다. 추후 일시정지 해제할 때에도 해당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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