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하고 있는 신한카드가 있다면 결제 사용하다가 본인도 예기치 않게 비밀번호 입력 오류나 CVC 입력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까운 신한은행에 방문해서 입력 오류 해제가 가능하지만 사용하는 휴대폰에 신한SOL페이 신한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모바일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해당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안내
신한카드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는 유효한 카드만 앱에 표시되며 오류 해제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1개월(30일 정도) 내에 pc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해제한 내역이 있다면 해제 불가로 표시되는데 이때에는 번거롭더라도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해제 요청하거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보통 카드 비밀번호 3회 이상 잘못 입력하게 되면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거래 서비스가 일시 중지 처리됩니다.
신한카드 cvc 번호 오류 해제 안내
신한카드 CVC 번호 오류 해제는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만 해제할 수 있으며 가족카드나 선불카드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1개월(30일) 간격으로 해제할 수 있고 진행 시 휴대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보통 cvc번호를 5회 잘못 입력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하고 카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본인 인증 방법
- 휴대폰 인증: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문자 인증
- 신한SOL페이: 앱 결제 비밀번호 입력 필요
- 카드 인증: 유효기간,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입력 필요
- 공동인증서: 앱에 등록된 인증서 필요
신한카드 비밀번호 및 CVC 오류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신한쏠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 하단에 “마이” 메뉴를 터치하고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메뉴 검색하기
검색 입력에 “CVC”를 입력하고 오른편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카드 비밀번호/CVC 번호 오류 해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류 해제할 카드 선택
해당 메뉴를 터치하면 비밀번호 오류 해제와 CVC 번호 오류 해제가 가능한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단에 해제할 메뉴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에 cvc 해제한다면 해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해제할 카드를 체크합니다.

본인 인증 진행
본인 인증할 방법을 선택하고 인증을 완료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입력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해제 완료
오류 해제가 완료되면 이제 정상적인 카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온라인으로 오류 해제한 경우 30일 경과해야지만 다시 해제할 수 있으며 앱에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관련글]
–신한카드 번호 조회 및 유효기간 CVC 번호 조회 확인 방법
–신한카드 매출전표 및 이용 결제내역 조회 확인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