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한은행 모바일통장 사용 등록 및 해제 방법


신한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신한 쏠(SOL) 스마트폰 뱅킹 앱을 통해서 모바일통장으로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별도로 종이통장을 발급할 필요 없이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전자금융 거래가 가능하며 모바일통장사본 발급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통장을 모바일통장으로 등록하게 되면 더 이상 종이통장은 사용할 수 없게 되며 등록한 걸 해제한 경우에는 종이통장 재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통장을 모바일통장으로 등록 전환할 수는 없고 일부 종류나 상태에 따라서 등록이 안되는 통장도 있습니다.

만약에 신한은행 오프라인 영업점 창구를 이용해야 되는 경우에는 앱 내에 영업점 창구 입출금 거래 메뉴를(전체 계좌 조회> 상품 선택> 계좌 관리> 영업점 창구 입출금 거래) 통해서 신청해야 됩니다. 등록과 해제는 언제든지 원할 때 해줄 수 있으니 모바일통장으로 전환을 하고 싶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모바일통장으로 등록 및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신한 쏠 스마트폰 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해 줍니다.

전체 메뉴

화면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선택하고 화면이 바뀌면 상품관리에서 입출금 메뉴를 터치합니다.

나의 입출금

계좌 통장 이름이 표시된 오른쪽을 보시면 “계좌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계좌 관리

관리 화면 맨 하단에 관련 서비스 항목을 보시면 모바일통장 사용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모바일통장 사용 여부

사용하기 등록 또는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해제한 경우 실물 종이통장이 필요하다면 가까운 영업점 창구를 방문해서 발급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출력 방법

신한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서비스 및 앱푸시 알림 신청 방법

신한쏠 신한은행 이체한도 증액 변경 모바일 이용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