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에서 발급받아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다면 분실이나 도난 등으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 바로 분실신고를 해줄 수 있습니다. 신고 후에는 더 이상 카드 결제 사용을 할 수 없으며 추후 잃어버린 체크카드를 찾게 되면 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되고 다시 찾을 수 없다면은 재발급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재발급 후 분실 카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본인 휴대폰에서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 어플 MG더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사고 신고 후 재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할 때 카드 정보를 입력 및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우편 발송은 자택이나 직장, 금고 등 가입할 때 입력한 주소 정보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만약에 주소 등 개인정보에 변경 사항이 있다면 신청 화면에서 제공하는 고객 정보관리 가기 버튼을 눌러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편하게 진행해 볼 수 있는 모바일 은행 업무이니 필요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발급 시 입력 또는 선택 사항
- 현금카드 발급 여부 확인: 체크 또는 해제
-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 또는 미신청
- 카드 비밀번호: 확인 차 두 번 입력 필요
- 발송 관련 정보: 자택/직장/금고 중 선택
- 재발급 대상 카드 정보 확인: 이름/카드명/카드 번호
- 안내장 수령 방법: 모바일 전자 또는 서면 인쇄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모바일 선택 시 당사자 휴대폰 번호로 안내장이 발송되며 정상 발급 완료 후 30분에서 한 시간 내 발송 처리됩니다.
MG더뱅킹 앱에서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MG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

이용 가능한 전체 메뉴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 줄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고객센터> 사고신고> 체크카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터치합니다.

사고 신고하기
카드 선택 후 사고 신고하시면 재발급 버튼이 표시됩니다.

발송 주소 선택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발송지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정보 수정이 필요하면 고객 정보관리로 가셔서 수정할 수 있으며 재발급 신청 후 분실 카드를 찾아도 신고 해제는 할 수 없습니다. 신청한 재발급 카드 수령 후 평소처럼 결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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