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에서 체크카드 발급 신청한 경우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발급현황 조회와 카드 사용등록을 MG더뱅킹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실물 카드 뒷면 서명란에 본인의 서명을 자필로 작성해(서명하지 않으면 분실 또는 도난 시 부정 사용은 보장받지 못함) 주시면 되고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등 비대면으로 발급해서 우편으로 수령했다면 사용등록해야지만 정상 결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등록할 때 현금카드(IC) 기능은 온라인(홈페이지/앱)을 통해서 변경할 수 없으니 거래하는 새마을금고 영업점 창구를 방문해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새마을금고 창구에서 바로 발급한 경우에는 따로 사용등록할 필요 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으며 당사자가 직접 수령한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서 자동 등록이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현금 입금/출금 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근처 영업점 창구를 찾아가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등록 시 입력 항목
- 카드 번호(실물 카드에서 확인)
- CVC 번호(실물 카드 뒷면의 3자리 숫자)
- 유효기간(月/年)
-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숫자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사용등록 및 발급현황 조회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MG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카드 신청 항목
첫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전환되면 체크카드> 카드 신청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카드 발급현황과 사용등록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정보 입력
사용등록을 원할 경우에는 해당 메뉴를 선택하고 카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발급현황 조회
현황에서는 신청> 발급> 발송 배송 중> 수령> 사용등록 단계로 확인이 가능하며 상세한 신청 내역을(수령지 주소/전화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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