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에서 발급 후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다면 MG더뱅킹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관리와 사용 설정을 해줄 수 있을 겁니다. 만약에 사용하던 중에 체크카드를 분실했다면 피해 금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분실신고(또는 도난신고)를 해주게 되는데요. 이때 스마트뱅킹 앱에서도 간편하게 사고신고와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다수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신고 카드 선택이 가능하며 분실신고 후에는 카드 사용 정지와 atm 자동화기기에서 출금 등의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혹시나 분실했던 체크카드를 다시 찾게 되었다면 분실신고 해제 후 다시 정상적인 결제 사용이 가능하며 분실신고 해제는 신고한 날로부터 1개월 내에 개인 카드만 가능합니다.(모바일 카드는 뱅킹 앱에서 안될 수 있음)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되었다면 해제하고 나서 3일 정도 지나야 사용이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해제를 완료하려면 카드 정보 입력과 인증수단 선택 후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분실신고 해제 시 참고사항
- 실물 카드의 CVC 번호(카드고유확인번호로 뒷면에 표시된 3자리 숫자),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 카드 비밀번호 입력 오류 5회 이상 발생 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거래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나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과 카드를 가지고 근처 새마을금고를 방문해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 재발급을 신청했다면 분실신고 해제가 안됩니다.(재발급 카드 수령 후 사용등록해서 사용)
인증수단 종류
-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 카드 인증(카드 정보 입력 필요)
- 카카오 인증(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 요청 발송)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모바일 이용 방법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MG더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설치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후 본인 인증을 거쳐서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메인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메뉴(≡)”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 고객센터> 사고(분실)신고> 체크카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신고 카드 선택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도난” 버튼을 터치합니다.

분실신고 해제
정상적으로 신고 접수가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고 신고 해제 버튼이 표시됩니다.

잃어버린 카드를 되찾게 되면 해당 버튼을 누르시고 cvc와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과 본인 인증을 거쳐서 해제하시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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