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시청 목적으로 삼성 갤럭시 탭 A 8.0WiFi 장만해봤습니다. 요즘 부모님이 집에서 유튜브를 많이 보시더라고요. 물론 핸드폰으로 보다 보니 화면도 작고 TV로 유튜브 시청해보는 게 어떨까 싶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이동성을 생각해서 태블릿을 생각하게 되었네요.
다른 기능 다 필요 없고 가성비로 유튜브만 볼 거라서 저렴한 쪽으로 알아보다가 삼성 갤럭시탭 A 8.0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냥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십만 후반대로) 삼성거다 그러면 괜찮아하시니깐 다른 브랜드는 솔직히 잘 살펴보진 않았네요. 메모리는 32GB고 와이파이 전용입니다.
택배 도착~ 지금 상황에 생각보다 빨리 와서 바로 개봉해보았네요.

Tab A! 태블릿은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기도 했고 8 인치(20.31cm)인 만큼 생각보다 크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개봉
간단 설명서, 충전 어댑터, 핀


어른 기준 한 손으로 겨우 잡을 정도의 크기네요.
주요 기능
[SM-T290] 64 bit Quad Core Processor 무게는 345g 정도고, 해상도는 1280X800(WXGA), 화면비율은 16:10 RAM 2GB, 저장공간 32GB, microSD 카드 장착하면 512GB까지 추가할 수 있네요.
배터리 용량 5100mAh, 디스플레이 종류 TFT 메인 카메라(후면) 화소 8.0 MP(오토 포커스 예, 플레쉬 아니오), 전면 카메라 화소 2.0 MP 동영상 녹화 해상도 FHD(1920X1080) 30 fps 듀얼 스피커 연결 수단은 USB 2.0, GPS, 이어잭 3.5mm Stereo, WiFi (or Direct), 블루투스, Smart Switch 정도 되겠네요.


양쪽에 있는 스피커와 충전이 마이크로 USB 5핀 단자네요. 요즘 C타입을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크게 문제 될 건 없어 보입니다.

사용 설명서
간단하게 설명서를 보면서 어떤 기능인지 설명을 해드리고 전원 버튼이랑 음량 버튼만 알면 반은 다 아는 거라고~

사용하기 위해서 100% 완충을 해야 마음이 든든해지죠. 일단 마음에 들어하시니 다행입니다. 집에서 와이파이 연결해서 주로 유튜브만 시청할 용도니 다른 성능은 따지지 않았네요.

동용상 시청용으로 적당
갤럭시탭 A 8.0 장만할 때 3단 케이스도 같이 추가를 하길 잘한 거 같네요.


앞으로 요렇게 세워서 집안에서 유튜브만 시청하면 될 듯 합니다.

저렴한 쪽으로 브랜드도 같이 알아보다 보니 선택지가 넓지는 않았는데 무난하게 동영상 보는 정도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거 같네요. 화면에 반사되는 게 좀 있긴 하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고 8인치 보다 좀 큰 태블릿 생각도 했는데 막상 보니깐 적당한 사이즈 같아 보이더군요.
내가 생각하기에는 좀 작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겠죠. 블루투스로 데이터를 보내는 중에 유튜브 시청을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었습니다. 동시에 무슨 작업을 하기에는 성능이 좀 부족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목적대로 동영상 시청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무난할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