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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월렛 교통카드 잔액 환불 및 교통카드 삭제하기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월렛 앱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기존 삼성페이에서 이름만 변경되고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니깐 사용법에서 크게 달라진 점이 없으며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환불 수수료

삼성월렛 모바일 교통카드에서는 티머니와 모바일 이즐(캐시비)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등록된 교통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하고 있었다면 개인에 따라 환불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환불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충전할 때에서 일정 비율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환불 시에도 수수료가(5백원 정도) 발생합니다. 환불 수수료는 금액에서 빼고 처리되며 입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대략 일주일 이내 정도로 보시면 될 겁니다.

환불 가능 횟수

환불 신청하게 되면 취소할 수 없으며 휴대폰 명의자 본인 계좌로 환불 처리됩니다. 환불하려는 금액이 십만 원 이하면 한 달에 세 번/연(年) 다섯 번까지 가능하며 십만 원을 넘어선 금액이라면 월에 한 번/연(年) 다섯 번까지 가능합니다. 만약에 오프라인이나 직접 찾아가서 환불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삼성월렛 교통카드 잔액 환불 및 교통카드 삭제 방법

갤럭시 핸드폰에서 삼성월렛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천천히 아래로 내려가서 교통카드 항목에서 환불할 카드를 선택합니다.(예 모바일 이즐 선불 교통카드 등)

선택한 교통카드 화면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 ) 모양 메뉴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잔액 환불과 교통카드 삭제 메뉴가 표시됩니다.

잔액 환불 계좌 정보 입력

잔액 환불에서는 입금 받을 본인 명의 은행 선택과 계좌번호, 예금주를 입력 후 접수 완료합니다.

삼성월렛 교통카드 삭제

삭제에서는 사유(어렵다/NFC 리더기와 동작하지 않음/다른 교통카드 앱 사용/할인이 없음/기타 또는 이유 선택 안 함)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삭제한 교통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는 게 아니라 언제든지 선불 또는 후불 교통카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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