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산 마마콜 임산부 택시 호출 이용 방법


마마콜은 부산 지역의 임산부를 위해서 처음으로 도입한 콜택시 서비스입니다. 저출산 시대에 부산의 출산 장려를 위해 교통약자인 임산부 병원 이용 등의 편의를 위해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나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고 부산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로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었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앱 스토어에서 마마콜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고 신청(출산 전/출산 후)에서 전화번호, 이름, 출산예정일, 신분증, 임신확인서, 주민등본을 입력/촬영 사진 등록해서 가입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 신청을 할 때 제출해야 되는 증빙서류로는 본인 신분증 사본이랑 산부인과에서 발행한 임신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한달 이내 꺼) 등의 서류들이 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승인은 부산시설공단에서 3일 이내로 처리가 될 겁니다.

요금/결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부산 마마콜택시 이용 요금인데요. 택시 이용요금의 35퍼센트(등대콜 중형택시/기본 최소요금 5킬로 천팔백 원)가 되겠습니다. 그러니깐 일반 택시 요금의 65퍼센트 정도 할인이 적용된 금액으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결제를 할 때에 현금으로는 안되고 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현금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앱에서 택시를 호출하게 되면 QR코드가 생성되는데 택시에 타고나서 기시분에게 확인해주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부산시에 주민등록한 모든 임산부 분들이 할인 혜택 받아서 이용 가능한 콜택시 어플이니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지원 혜택

월 2만 원 한도(할인액 누계) 또는 월 4회로 두 가지 중에 한 가지를 충족하게 되면 당월에 사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초과한 금액(할인)은 다음 달에 차감이 되겠습니다. 추후 운영 상황에 따라서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지역

부산 지역이랑 양산, 김해 등 인근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지역을 넘어가게 되면 할증(시외)이 적용되니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략 이용 방법 절차

마마콜 어플 실행 후 택시 차량 신청하고 배차를 받게 되면 택시 탑승 이용 후 목적지에 도착하면 택시 요금 결제하시면 됩니다. 출발지와 목적지 위치 지정 후 호출을 하게 되면 배차 차량에 대한 차량 번호와 연락처, 차량 모델명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문자로도 수신)

부산 마마콜 택시 이용 신청 방법

▲구글 앱 스토어에서 임산부 콜택시 마마콜(부산시설공단) 앱을 검색해서 설치를 해줍니다.

▲ 앱 화면 하단에 가입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 출산전/출산후 선택하고 본인 정보 입력 후 신분증, 임신확인서/가족관계, 주민등본 등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해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호출 이용 후에는 이용내역을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외 참고사항

  • 허용하지 않는 이용(다른 사람 이용, 경유 등)을 한 경우에 한 달 동안 마마콜 이용을 못하게 되며 이용 횟수 1회가 차감 처리됩니다.
  • 이용할 때 왕복으로는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콜택시 호출했는데도 배차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해당 주변에 택시가 없어서 그런 거니 조금 있다가 재호출을 시도해봅니다.
  • 두 군데 이상의 장소를 경유 또는 목적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추후 지원 혜택이나 운영 정책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용하려는 당일을 기준으로 상세 내용을 확인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부산 동백택시 앱 호출 부르는법

부산 등대콜 택시 어플 호출 사용법

부산 두리발 택시 앱 사용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