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에서 발급 후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있다면 개인 상황에 따라서 재발급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경우가 카드 분실로 인한 재발급 신청이 많을 겁니다. 잃어버린 걸 인식하자마자 즉각적인 분실신고를 해야지만 카드 이용 정지로 피해를 방지할 수 있으며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경우 1일이나 2일 후 교통 사용이 정지됩니다.
사고 신고 후 카드를 찾게 된 경우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면 되는데 모바일뱅킹 앱에서도 신고 취소가 가능합니다. 분실해제 후에는 바로 정상 결제 사용이 가능해지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은 교통 운영시간 정보 반영으로 영업일 기준 3일에서 5일 정도 사용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후 재발급을 원할 때에는 신고 접수된 카드에 한해서 신청 가능하며 새로운 디자인이 출시된 경우 새 카드 디자인 선택도 가능할 겁니다.(카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후 수령할 주소지(집/직장/은행)를 선택하고 제 3자 배송에 동의(본인 부재 시 가족이나 지인이 수령 가능), 현금카드 사용 여부, 후불 교통카드 사용 여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외 참고사항
- 재발급 신청한 경우 분실신고 해제는 할 수 없습니다.
- 일부 체크카드와 연체/거래 중지 등의 사고 카드는 재발급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카드 수령지가 변경된 경우 회원정보에서 주소 확인 후 수정하시면 됩니다.
- 훼손 카드 재발급은 가까운 부산은행 창구를 방문해서 재발급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유효기간은 기존 카드와 동일하게 발급되며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은행에 방문해서 처리 요청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카드 사고 신고 접수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 3선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다음 전체 메뉴 화면에서 카드> 카드분실신고 메뉴를 눌러주시면 분실신고/분실해제/재발급 신청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 정보 입력
분실신고에서는 신고할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 장소와 분실 일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신고 접수합니다. BC 카드 회사 분실신고 통화를 원할 경우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드 수령지 선택
재발급 신청에서는 카드 선택과 수령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며칠 내로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사용등록 후 결제 사용하시면 되고 기존 카드를 찾은 경우에는 그냥 폐기 처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