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배민 배달의민족 주문취소 간단하게 하는 방법

  • 기준

배달의민족 앱을 이용해서 음식 배달 주문을 하는 경우가 개인에 따라 많이 있을 건데요. 음식 주문 접수하고 나서 주문취소를 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 상이하지만 배민 주문취소 방법은 앱을 통해서 바로 진행할 수 있으며 주문 접수가 된 경우에는 해당 가게로 직접 전화를 해서 주문한 내역을 취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문하고 나서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간 다음에 취소하려는 경우에는 아무래도 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게마다 상황이 다른 만큼 취소해야 되는 경우에는 시간이 빠를수록 바로 취소해 줄 수 있다는 점 참고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하고 주문 후 가게에서 접수를 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가게에서는 몇 분 내로 접수가 바로 될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주문 내역에서 해당 가게 전화번호를 확인 후 전화 통화로 취소 요청을 해주시고 접수 전이라면 주문내역 화면에서 주문취소 버튼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취소 처리가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배민 앱을 통해서 주문 취소가 가능하니 참고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고 앱의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서 보이는 화면이 상이할 수 있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주문취소 방법

배민 앱을 실행하고 배달 화면 하단에 “주문내역” 메뉴를 터치합니다.

주문상세

주문 내역 목록에서 취소할 항목 오른쪽에 표시되어 있는 “주문상세” 버튼을 터치합니다.

주문접수 후

주문 내역에서는 주문 일시/주문번호/접수번호를 확인해 볼 수 있고 가게전화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전화 통화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주문접수 전

만약에 주문 접수 되기 전이라면 주문취소 버튼이 표시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서 취소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가게에서 확인 중인 주문이라고 취소하겠냐?라는 안내 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고객 취소로 처리가 되며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처리가 될 겁니다.

주문 실수로 취소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결제하기 전에 다시 음식 주문 내용을 확인 한 다음에 주문 진행하시길 바라며 가게와 통화 후 취소 요청이 어려울 때에는 배달의민족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