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앱을 이용해서 음식을 자주 시켜 먹는다면 다양한 방식으로 결제 수단을 이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그중에서 배민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배민페이머니를 충전해서 결제할 경우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보통 0.5% 정도 적립되며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해 두고 언제든지 결제할 수 있으며 충전해둔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연결해둔 본인 명의 계좌를 통해서 부족한 금액만큼 충전과 결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잔액을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다면 바로 환불도 가능한데요. 환불 신청을 하게 되면 연결된 본인 계좌로 입금 처리가 되며 부분적인 금액 환불은 안되고 남은 금액의 전부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받을 계좌는 배민페이에 결제 수단으로 등록된 계좌만 선택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삭제나 추가를 해줄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한 내역 조회를 하고 싶다면 배민페이머니 사용 내역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입금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3일 내로 해당 계좌로 입금 처리가 될 겁니다. 아무래도 등록된 계좌의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 날 수 있지만 입출금 알림을 설정해 두었다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할 겁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편하게 신청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배민페이머니 환불 방법
배달의민족 앱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아래에 “my배민” 메뉴를 터치합니다.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면 아래쪽에 배민그린, 배민페이 항목이 있습니다. 배민페이를 선택합니다.(머니 결제 시 0.5% 포인트 적립)

머니 잔액 확인
배민페이에서는 머니 충전과 결제수단(카드/계좌 등)을 등록과 삭제해 줄 수 있습니다. 남은 머니를 환불하기 위해서는 잔액이 표시된 우측 부분에 세로 점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 아래쪽에서 메뉴 창이 뜨면 “환불” 글자를 선택합니다.

입금 계좌 선택
환불 예정 금액을 확인하고 받을 계좌를 선택 또는 추가 후 앱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환불 신청 완료가 되겠습니다.

신청하고 나서 바로 입금될 수도 있을 겁니다. 아니면 며칠 걸리 수도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보시고 3일을 초과했는데도 입금 확인이 안되는 경우에는 배민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