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있는데요. 물론 개인에 따라 취향 차이가 있겠지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우선 어디로 갈지! 고민하게 될 겁니다. 국내에도 워낙 많고 다양한 관광지가 있다 보니 목적지를 결정하는 것도 쉽지만 않을 겁니다.
조금이나마 편한 여행을 알아보고 있다면 시티투어버스를 활용해 볼 수 있는데요. 각 지자체마다 여행객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투어버스도 포함되며 밀양에서도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버스는 보통 매주 금요일/토요일/일요일에 운행되며 요일에 따라 코스가 상이합니다. 5명 이상 예약할 경우 버스가 운행되며 인원이 부족할 경우에는 운행되지 않고 사전에 취소 연락을 줄 겁니다. 버스 출발 장소는 금/토요일은 밀양역이며 일요일은 삼랑진역에서 출발합니다.
예약은 온라인이나 전화 통화로 가능하며 예약 후 입금 완료하지 않으면 확정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날씨가 너무 안 좋아서 버스 운행이 어렵다면 공지 후 전액 환불 처리되며 예약 마감일 이후에는 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외 참고사항
- 3세 이하는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 당일에 현장 구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버스는 최소 다섯 명 이상 예약 시 운행됩니다.
- 보통 근무 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5시입니다.
- 취소된 경우 일주일 내로 환불 처리가 될 겁니다.
탑승 이용 요금
요일별로 가격 차이가 있으며 일요일 코스(삼랑진권)는 1만원, 토요일 코스(시내권)는 5천원, 금요일 코스(동부산악권)는 1만 7천원 입니다. 이외로 여행 중 발생하는 식사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시면 되고 관광지 입장권이나 체험비는 포함입니다.
운행 코스 종류
- 금요일 코스: 오전 11시에 밀양역에서 출발 후 꿈의 정원> 테마파크> 얼음골 축음기 소리 박물관> 얼음골 케이블카/트래킹> 밀양역 오후 5시 10분쯤에 도착
- 토요일 코스: 오전 10시 30분에 밀양역에서 출발 후 우주천문대> 아리랑 시장> 달빛정원> 영남루/밀양읍성> 공연관람> 위양지> 밀양역 오후 5시 20분쯤에 도착
- 일요일 코스: 오전 10시에 삼랑진역에서 출발 후 만어사> 송지시장> 트윈터널> 참샘 허브나라> 삼랑진역 오후 4시 반쯤에 도착
밀양 시티투어버스 예약 방법
네이버에서 “밀양문화관광재단”을 검색하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축제 및 관광
상단에 “축제 및 관광” 메뉴를 클릭하고 “희희낙락 밀양 시티투어” 메뉴를 클릭합니다.

휴대폰 인증하기
시티투어 신청하기를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예약 정보 입력하기
다음 단계에서 이용 날짜와 코스를 선택합니다.

이후 예약 인원, 예약자 정보(이름/지역/전화번호 등)를 입력하고 결제 수단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