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페이는 마켓컬리에서 사용해 볼 수 있는 간편 결제 수단입니다. 물건을 구매하고 결제할 때 따로 외부 결제 서비스 이용할 필요 없이 자체적인 결제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며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으로는 본인 명의로 된 은행계좌나 체크카드, 신용카드가 있습니다.(50개 정도 등록 가능)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 기능과 비슷하게 주문하고 결제하는 화면에서 결제수단을 컬리페이로 선택하고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컬리페이 결제취소한 경우에는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되는데 일정한 시간이 걸립니다. 계좌로 결제하고 나서 취소하면 대부분 바로 환불 처리가 가능(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 사이)하며 카드의 경우에는 길게는 5일 내로 결제 취소 또는 계좌로 입금처리가 될 겁니다. 당일에 취소를 한 경우에는 체크카드에 한해서 바로 환불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컬리페이 결제 가능 한도 금액
본인명의 은행 계좌를 연결해서 결제하는 경우에는 하루 동안 2백만 원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카드는 해당 카드회사에서 정해진 개인 이용한도 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리페이 결제수단 등록 및 사용 설정 방법

▲ 마켓컬리/뷰티컬리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가입을 해줍니다.
컬리페이 관리

▲ 화면 맨 하단 우측에 사람 모양 아이콘(마이컬리) 메뉴를 터치하고 “컬리페이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결제수단 등록

▲ 결제수단 관리에서 신용카드/체크카드(타 명의/법인 무기명/해외 발급은 등록 불가) 또는 간편계좌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서 처음 등록 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인증 등 본인 확인을 거치게 됩니다. 카드등록하는 경우에는 휴대폰 카메라로 카드 스캔해서 간편하게 등록(카드번호/유효기간/CVC/카드 비밀번호 입력 필요)이 가능하며 계좌 등록 시 전화 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주시면 됩니다. 등록한 결제수단 삭제는 카드 모양 우측 위에 휴지통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외로 결제 비밀번호 변경 메뉴 이용이 가능하며 빠른 결제 사용(결제 비밀번호 입력 없이 결제), 현금영수증 설정(휴대폰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소득공제 적용)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결제 비밀번호 입력하다가 오류가 5회 이상 발생하게 되면 해당 비밀번호는 초기화가 되어서 추후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서 새로 비밀번호를 재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등록되어 있던 계좌/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수단도 삭제 처리가 되니 새로 등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컬리페이 사용법

▲ 물건을 고르고 나서 주문서에서 컬리페이(kurly pay)를 선택하고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외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결제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