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에서 간단하게 택시 잡아볼 때 이용해 볼 수 있는 대전 콜택시 양반콜 앱입니다. 대전시 지역의 지리를 잘 모르거나 택시 전화번호를 모를 경우에 앱을 설치해서 택시 호출을 해볼 수 있으며 본인 위치를 모른다면 휴대폰 기기의 gps 위기 치 기능을 켜주시면 현 위치를 출발지로 설정해서 택시 배차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지도 화면상에서는 주변 배차 가능한 차량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안심귀가 설정(구글 정책 문제로 인해 안심문자 서비스 임시 중단 중), 호출 내역 조회(날짜/시간/탑승 위치)도 가능합니다.
양반콜택시 어플을 처음 설치할 때 서비스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 활용,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를 해주셔야 원활한 앱 사용이 가능하며 GPS 위치를 켜두시면 앱 실행 후 지도 첫 화면에 본인 위치가 표시됩니다. 배차가 완료되면 택시 차량의 번호와 기사분 이름, 예상 거리, 예상 이동 시간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통을 위해서 기사님과 통화가 가능하며 콜센터 전화 통화도 가능하겠습니다. 지도 화면 왼쪽 상단에 menu(≡)를 터치해 보면 택시 호출 옵션 설정에서 카드 결제 여부와 메모를 입력해서 저장해 줄 수도 있습니다. 대전 콜택시로 손쉽게 이용해 볼 수 있으며 호출하는데 필요한 기능들만 제공되어 있으며 개인에 따라 사용 만족도는 다를 수 있지만 앱을 통해서도 배차를 받아볼 수 있으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전 양반콜택시 부르는 법
구글 앱 스토어에서 “양반콜” 승객용 앱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약관 동의를 해주고 휴대폰 위치 기능 설정을 해줍니다.

출발지/목적지 선택
위치 기능을 켜주시면 지도 화면에 바로 현재 본인 위치가 표시되며 출발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른 장소에서 택시 호출하려면 지도 화면을 눌러서 이동/확대/축소를 통해서 위치를 잡아주시면 되고 주소나 장소 검색을 이용하려면 화면 하단에 목적지 입력하라는 부분을 터치하시면 검색으로 장소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배차 완료
주변에 있는 택시가 배차되면 차량 상세 정보가 화면에 표시되어서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통화가 필요할 경우 해당 버튼을 눌러서 통화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법 규모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