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체크카드 사용 시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정상적으로 입력했다면 별 상관없지만 실수로 오류 초과 입력하게 되면 카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카드의 경우 1회 이상 잘못 입력하게 되면 오입력을 초기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초기화 후에는 다시 정상적인 비밀번호 입력이 가능하며 본인 휴대폰에서 im뱅크 대구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모바일에서 오류 해제를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IM뱅크에서는 비밀번호 오류 해제(초기화)를 하루에 세 번까지 할 수 있는데 혹시나 비대면으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가까운 대구은행 영업점 창구를 방문해서(신분증 지참) 확인하시면 되고 사전에 고객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오입력 횟수가 몇 회인지 확인이 가능하고 다수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오류가 발생한 카드를 선택해서 초기화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은행 업무 중 하나일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구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입력 오류 초기화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iM뱅크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내 카드관리
메인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줄 3개 모양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터치 후 다음 화면에서 상품관리> 카드> 내카드관리> 비밀번호 오입력 초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류 횟수 조회하기
카드 선택 후 오입력 횟수 조회 버튼을 누르고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조회에서는 BC 오입력 횟수와 대구은행 오입력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비밀번호는 인터넷으로 변경할 수 없다고 하니 근처 대구은행에 찾아가서 변경하시면 되고 가실 때 본인 신분증과 해당 카드를 지참해서 가시면 되고 현금카드의 경우에는 연결계좌 비밀번호로 사용되니깐 비대면을 통한 계좌 비밀번호 오입력 해제나 비밀번호 변경을 이용하시면 될 겁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