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im뱅크에서는 여러 종류의 보안매체를 발급 등록해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OTP, 일반OTP, 디지털OTP 등을 이용해볼 수 있는데 디지털OTP는 핸드폰 앱으로 일회용 인증번호를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해서 실물 보안매체 없이 유용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OTP는 사용하는 휴대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서 인증번호를 생성하는 방석으로 사용할 수 있고 카드형/일반형 실물 OTP는 거래할 때마다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사용하는 보안매체가 다르지만 OTP 비밀번호를 오류 초과 입력한 경우에는 금융거래 이용에 제한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구은행의 경우 보안매체 10회 이상 오입력하게 되면 이용 정지가 되어서 오류 횟수를 초기화(해제) 해주어야지 다시 정상적인 보안매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보통 대구은행 창구에 신분증 가지고 가서 해제를 해줄 수도 있지만 IM뱅크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비대면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거쳐서 오류 해제가 가능합니다.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서 오류 입력 초과 횟수를 초기화해줄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구은행 보안매체 오입력 해제 방법
IM뱅크 앱을 실행하고 인증 로그인을 해줍니다.

전체 메뉴
앱 화면 오른쪽 위에 3 줄 모양 전체메뉴를(≡) 터치합니다.

고객센터
화면이 변경되면 상단에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사고신고/해제
사고신고/해제 항목을 터치해서 보시면 “보안매체 오입력 해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통장 분실신고/인감 분실신고/현금카드 분실신고/보안매체 분실신고/자기앞수표 분실 및 도난/가계수표 신고/통장 분실신고 및 해제 메뉴 이용도 가능합니다.

해제 화면을 보시면 현재 이용 중인 보안매체가 표시되어 조회가 가능하고 보안매체 일련번호와 상태 확인이 가능한데 상태에서 오입력된 보안매체가 있다면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서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