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에 본인 명의로 된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거래 상황에 따라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 숫자를 오류로 입력해서 거래 사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거래를 다시 하기 위해서는 오입력 해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가까운 대구은행 영업점 창구를 직접 방문해서 오류 해제를 해줄 수도 있지만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앱인 im샵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라면 해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의 경우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서 오입력 해제가 가능하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분들은 직접 은행에 방문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업은 영업점에서만 오류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해제할 계좌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고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새로 재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구은행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하기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IM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고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서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조회 및 관리
앱 화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왼쪽 메뉴에서 “조회/관리”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는 계좌관리> 계좌 비밀번호 오입력 해제를 선택합니다.

오입력 해제
내역에서 계좌를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모른다면은 해당 화면 유의사항에 보시면 비밀번호 설정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휴대폰으로 촬영 인증하는 방식으로 재설정해 주시면 되고 대구은행 PC 인터넷뱅킹에서 오류 해제를 하려면 종합정보관리 메뉴에서 정보변경관리> 계좌정보> 계좌 비밀번호 오입력 해제에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애 잘 해결했어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서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