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에서 발급받아 결제 사용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다면 개인 거래 사용 상황에 따라서 해외 결제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NH농협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해외결제차단과 해외원환결제차단 또는 해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원화결제 시 수수료 발생
국내에서만 이용할 경우 해외결제차단함으로써 좀 더 안전한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외국으로 나갈 일이 있을 때에만 차단 해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외원환결제(DCC)는 보통 차단으로 설정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수수료가 추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 결제 금액을 KRW(원화)로 결제 시 적게는 3%에서 많게는 8%까지 추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원지 않을 경우에는 차단으로 방지하시면 됩니다.
농협카드 해외결제차단은 원할 때 언제든지 해제와 차단이 가능하고 무승인 거래 등 거래 승인이 적용되지 않는 매출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카드별로 설정할 수 있고 국내 전용 농협카드는 설정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농협카드 해외결제차단 및 해외원화결제차단 또는 해제 설정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NH농협카드 스마트 앱을 실행합니다.

안심 서비스
메인 화면 오른쪽 위 구석에 3줄(≡) 아이콘을 누르고 안심/알림서비스 항목에서 해외원화결제차단/해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이용 설정
해외결제는 해외이용 항목에서 해외이용제한 등록/해제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화면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외 방문이 자주 있는 경우 출국 전에 사용 여부를 설정해 주시면 편리할 겁니다.
[관련글]
–NH Pay 앱에서 농협카드 결제사용내역 푸시 알림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