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농협카드 정지 또는 해제 모바일 이용 방법


NH농협은행에서 발급 신청 후 결제 사용하는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개인에 따라서 일정 기간 동안 카드 결제 사용을 하지 않게 될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해서 카드 정지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나 농협은행 영업점 창구에서도 가능하지만 본인 휴대폰에 농협카드 스마트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편리하게 정지 등록과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사용 정지하기 위해서는 실물 카드에 표시된 카드 유효기간(월/연도)과 카드 고유확인번호(카드 뒷면 서명란에 표시된 마지막 3자리 숫자/CVC 번호), 카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정지 등록하게 되면 체크카드/신용카드 결제 사용 거래만 안되고 예금 인출 겸용 카드는 예금 인출이 가능해 줍니다. 가족카드의 경우 CVC 번호와 카드 비밀번호 인증이 어려울 수 있으니 본인 카드의 CVC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정지 등록된 농협카드는 카드정지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 정지 사유가 개인 요청이 아닌 기타로 나오는 경우에는 근처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해서 확인 요청하시면 됩니다. 추후 정지 해제를 원할 때에도 카드 정보 입력 후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농협카드 정지 또는 해제 모바일 앱에서 진행 방법

내 휴대폰에서 농협카드 스마트 앱을 실행합니다. 설치 안 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고 휴대폰 번호 인증 등의 절차를 거쳐서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카드정보관리

홈 화면 오른쪽 위에 가로 3줄 모양(≡) 전체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마이> 카드정보관리 항목을 보시면 카드정지 조회와 카드정지 등록/해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정보 입력

카드 이용정지 등록과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카드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이용정지 해제하기

정지 등록 완료 후 해제할 때에도 동일하게 카드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를 사용한다거나 더 이상 농협카드 결제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지를 생각하게 될 수 있는데요. 해지를 하게 되면 더 이상 카드 사용이 안 되며 사용 내역이 모두 삭제될 수 있는 만큼 우선적으로 정지 설정을 해두시고 나중에 판단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글]

농협카드 사용등록 모바일 이용 방법

농협카드 이용한도 상향 및 하향 변경 조정 방법

NH농협카드 훼손된 경우 재발급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