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휴대폰 자체적으로 다크모드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에 따라 적용이 제대로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눈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자주 사용하게 되는 설정 부분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앱을 자주 이용한다면 네이버 앱 자체적으로 다크모드 기능을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이용이 가능한 모든 서비스 부분에서 아직 다 적용되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킵(keep), 네이버페이 등 일부 서비스에서는 다크모드가 정상적으로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이나 뉴스, 검색 서비스 등에서는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는 거 같은데 아무래도 직접 설정을 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네이버 앱은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다크모드 설정은 쉽게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앱 다크모드 설정하기
핸드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변경되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설정) 아이콘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 스타일 설정
그럼 네이버 앱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 설정 항목에서 화면 스타일/폰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해당 설정 화면에서는 앱의 다양한 설정들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메인 주제판 설정/홈 커버 꾸미기/로그인 아이디 관리/네이버 OTP/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삭제/캐시 삭제/앱 글자 크기 조절/팝업 차단/알림 설정/검색 등 네이버 앱의 웬만한 설정을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다크 모드 실행
화면 스타일에서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가 있는데 다크를 선택해 주고 화면 아래 스타일 적용을 터치해 줍니다. 그럼 바로 화면이 다크모드로 적용이 됩니다. 기기 설정은 디스플레이 설정에 따라서 앱 화면이 자동으로 모드 전환이 되게끔 설정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화면에서는 앱 글자 크기 및 글꼴 설정도 가능하니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적용 화면
네이버 카페의 경우 정상적으로 해당 모드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뉴스나 메일 등에서는 모드 적용된 화면을 직접 확인해 보시면 되며 아직은 네이버 앱에서 완벽하게 지원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 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잠자기 전에 가끔 휴대폰 만지작 하는데 이때 활용을 하시면 괜찮을 겁니다. 그럼 밤에 눈의 부담을 좀 줄여볼 수 있을 겁니다. 이왕이면 새벽에는 핸드폰 사용을 줄이는 게 좋지만 그게 쉽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