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기업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찾기 모바일 이용 방법


IBK 기업은행에서 발급한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기존 카드 비밀번호 대신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고 싶다면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를 통해서 간단하게 변경 작업을 해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해서 비밀번호 변경하는 경우에는 해외 온라인 및 국내 온라인/오프라인 결제할 때 사용이 되는 현금출금 기능이 있는 경우 현금카드 비밀번호도 같이 변경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오프라인으로 결제 사용하려면 근처 기업은행 영업점 창구에 방문해서 IC칩의 비밀번호를 등록 또는 변경 후 해외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해서 변경한 체크카드 비밀번호는 온라인 거래에서만 적용되며 변경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실물 신분증 휴대폰 카메라 촬영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용 가능한 신분증은 실물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 있으며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하려면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신분증 앱이 설치되어 있고 운전면허증 발급 등록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실물 신분증 촬영 진행 시 인식이 잘 안된다면 좀 어두운 배경의 바닥에 놓고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한 후 촬영을 시도하시면 인식률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분실해서 모르는 경우에도 찾기 즉 재설정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뱅킹 앱 사용이 어려운 노인분들은 번거로우시더라도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기업은행 창구에 직접 방문하셔서 변경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업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기

i-ONE Bank 개인고객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해 준 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3줄 모양(≡)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카드 관리

왼쪽 메뉴 항목에서는 “카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메뉴에서는 my> 카드관리> 카드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변경할 체크카드 선택

변경할 카드를 선택하고 상세내역에서 카드명/카드번호/후불 교통카드 여부/결제 계좌번호/유효기간/발급 일자 등의 정보를 확인 후 화면 하단에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분증 인증 방법 선택

새로 사용할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신분증 인증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해 주시면 변경 및 재설정도 완료되겠습니다.

안내 문자 알림 확인

정상적으로 변경 완료가 되면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유의사항 등의 안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보통 기업은행 체크카드 비밀번호 확인은 할 수 없으며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찾기 대신 재등록/재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현금인출이 가능한 카드는 현금인출 시 사용하는 비밀번호도 같이 변경되며 현금카드에 등록된 계좌가 여러 개인 경우에 전부 같이 변경 처리가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