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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고객확인의무 cdd edd 이행 등록 방법


IBK 기업은행에 본인 명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안전한 금융 거래(자금세탁방지)를 위해서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거래 목적, 실제 소유자를 확인하는 고객확인의무(CDD/EDD)를 주기적으로 이행해야 됩니다. 해당 의무를 이행해야 되는 대상자는 이행하고 나서 은행 상품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PC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는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며(확인 필요) 모바일뱅킹 앱에서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이거나 미성년자라면 근처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진행하시면 되고 대리인이 가는 경우에는 대리자 신분증, 당사자 신분증, 가족관계 서류, 위임장, 인감증명서 등을 준비하시면 될 겁니다.

기업은행 고객확인의무(EDD) 이행하기 위해서는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모바일 신분증), 본인 명의 계좌 정보가 필요하며 관련 금융정보법에 따라서 해당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부 거래에 있어서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뱅킹에서 이행되지 않는다면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근처 은행 창구를 찾아가서 요청하시면 될 겁니다. 모바일 신분증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신분증 앱에 운전면허증이 등록되어 있으면 가능합니다.

고객확인의무 진행 절차

  1. 실물 신분증 휴대폰으로 촬영 후 인증
  2. 당행 또는 타행 계좌번호 및 계좌 비밀번호 입력
  3. 휴대폰 번호 확인, 자택주소, 직업, 거래 목적, 자금의 원천 등 고객정보 확인

기업은행 고객확인의무 이행 등록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i-ONE Bank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myONE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myONE 화면을 보시면 고객확인의무 항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EDD 등록

안내된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고 신분증 촬영> 계좌 인증> 고객정보 확인 순서로 진행합니다.

등록 완료

모든 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했다면 고객확인의무 등록도 완료가 됩니다.

만약에 원활하게 이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근처 은행 창구에 찾아가서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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