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에 본인 명의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다면 개인에 따라서 통장 계좌 비밀번호 변경이나 3회 입력 오류 해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계좌 비밀번호 변경은 입출식/거치식/적립식 원화 예금 및 외화 예금이면 가능하고 계좌 비밀번호 찾기(재설정)나 오류 해제를 해야 되는 경우에는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를 거쳐주시면 됩니다. 변경 시 연속되는 숫자나 동일한 숫자는 설정할 수 없으며 본인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휴대폰 번호/생년월일 등)가 포함된 숫자는 사용이 제한될 겁니다.
기업은행 계좌 비밀번호 3회 입력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일부 거래가 정지되는데요.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비대면 실명확인을 거쳐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
비대면 실명확인은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휴대폰으로 촬영 인식하게 되는데요. 오래된 신분증이나 정보 확인이 어렵거나 사본은 사용할 수 없으며 촬영 시 빛이 반사되지 않도록 어두운 배경에 놓고 진행하시면 조금 인식률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앱에 IC운전면허증이 등록되어 있다면 모바일 신분증 선택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계좌 인증을 진행해야 되는 경우 본인 명의 당행/타행 계좌 정보 입력 후 1원 입금이 되면 해당 계좌 내역 조회해서 입금자명에 표시된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거래 중지나 사고 신고된 계좌는 인증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타행 계좌로 인증할 경우 하루에 5회까지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 및 변경/찾기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i-ONE Bank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계좌 관리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3줄 모양(≡)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다음 화면 이동에서 뱅킹> 계좌 관리 항목을 눌러보시면 계좌 비밀번호 변경과 오류 해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또는 찾기
변경에서는 계좌를 선택해서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시면 되고 찾기를 원할 경우 “기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글자를 터치해서 새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3회 오류 해제
해제도 마찬가지고 해제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대면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근처 기업은행 창구를 방문해서 진행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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