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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사용내역 문자 알림서비스 및 푸시 알림 신청 방법


평소에 kb국민카드로 결제를 자주 한다면은 사용내역에 대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직접 사용 신청 및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 받는 방법으로는 앱 푸시알림, sms 문자서비스, 카카오톡 알림이 있습니다. 본인이 알림 받고 싶은 방식을 선택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용/체크카드나 국민 비씨(BC)를 사용 중이면 이용대상이 되고 앱 푸시(push) 알림을 수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문자서비스 알림과 카카오톡 알림은 월 3백 원의 이용 수수료를 납부해야 됩니다. SMS 문자알림서비스에서도 건당 5만 원 이상의 알림을 선택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알림은 국민카드 이용내역에 대한 알림으로 실시간으로 결제된 금액과 승인내역 및 취소내역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알림 서비스 종류 및 수수료 정리

  • 앱 푸시(PUSH) 알림: 무료
  • SMS 문자 알림: 월 3백 원
  • 카카오톡 알림: 월 3백 원
  • 5만 원 이상 문자 알림 건당: 무료

알림 서비스 이용 시 참고사항

  • 등록된 핸드폰은 본인이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 SYSTEM 점검이나 통신 관련 문제로 알림을 수신하지 못하거나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MS 문자알림서비스의 수수료는 포인트리로 차감할 수 있습니다.
  • BC카드에서도 알림을 이용하고 있다면 중복으로 국민 BC의 사용내역 알림은 BC에서 제공이 됩니다.

KB국민카드 사용내역 푸시 또는 문자 알림 사용 설정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KB Pay 앱을 실행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3 줄 모양(≡)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상단에 “카드”를 선택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생활편의 서비스 항목에서 알림/안심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카드 사용 알림

알림 서비스에서 카드 사용 알림을 터치합니다.

해당 화면에서는 현재 이용 중인 알림 서비스 확인이 가능하며 처음 서비스 이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안내에서 카드 사용 알림을 선택합니다.(카드 이용내역을 실시간 확인 서비스)

수신 방식 선택

안내된 내용을 숙지한 다음 화면 맨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PUSH 푸시 알림, SMS 문자메시지 알림, 카카오톡 알림 중 원하는 수신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문자 알림서비스의 경우 해당 화면에서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게 되면 개인정보에 등록된 번호도 같이 변경됩니다.

이용 중인 모든 국민카드에 대해서 그 결제 사용내역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만큼 기본적으로 이용을 하게 되는 부분 일 겁니다. 선택한 알림 방식은 앱에서 언제든지 변경해 줄 수 있고 또는 해지도 가능하니 필요시에 설정 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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