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데 오랜 시간 동안 입금 및 출금 등의 이체 거래가 없는 경우 안전을 위해서 장기미사용으로 처리되어 이체 등의 거래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의 경우 1년(12개월) 동안 거래 내역이 없으면 장기미사용으로 제한되지만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장기미사용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해제 후에는 다시 이체 등의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해지며 이체한도 변경 등의 설정도 해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뱅킹과 인터넷 뱅킹 두 채널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면 12개월간 거래하지 않은 채널만 선택해서 해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 있는 보안매체(디지털OTP 등)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자동화기기 ATM 장기미사용 해제
atm도 마찬가지로 오랜 시간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사용에 제한이 생기는데요.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 휴대폰 문자 인증과 본인 명의 당행/타행 계좌 인증,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촬영 인증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조금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atm 기기에서 이체/출금/입금 등의 거래가 6개월간 없는 경우 1일 이체한도가 70만 원으로 축소됩니다. 이는 금융 관련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보호 조치로 자동화기기 장기미사용 해제를 해주시면 이용 한도를 다시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장기미사용 해제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보안센터
홈 화면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상단에 “보안센터”에 들어갑니다.

보안센터 화면 맨 아래를 보시면 전자금융 장기미사용 해제와 자동화기기 장기미사용 해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 선택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중 12개월 장기미사용이 표시된 항목을 체크해서 해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atm 장기미사용 해제
자동화기기도 마찬가지로 안내에 따라 인증 절차를 거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내에 거주하고 외국 국적이 없는 17세 이상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오랜 시간 전자금융 거래가 없어서 사용에 제한이 발생한 경우 간편하게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는 정도로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광주은행 계좌 비밀번호 찾기 변경 및 오류 초기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