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광주은행 계좌 비밀번호 찾기 변경 및 오류 초기화 방법


광주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데 계좌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 오류로 3회 이상 잘못 입력했다면 이체 등의 거래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광주은행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오류 해제가 가능하며 비대면으로 본인 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 실물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촬영이나 당행/타행 본인 명의 계좌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광주은행 계좌 비밀번호만 변경할 경우에는 기존 비밀번호 4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새로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 4자리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 찾기(재설정)을 원하는 경우는 신규로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를 먼저 입력하고 보안매체(디지털OTP) 비밀번호 입력 후 추가 인증으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전화가 오면 화면에 표시된 숫자 2자리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모바일 뱅킹 이용이 어렵다면 가까운 광주은행 영업점 창구나 PC 홈페이지를(마이뱅킹관리> 계좌 비밀번호 관리) 통해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주은행 개인뱅킹 계좌 비밀번호 찾기/변경/오류 초기화 설정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광주은행 모바일 뱅킹(The Kwangju Bank)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입출금 계좌 관리

화면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계좌 관리> 입출금/예적금> 계좌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관리

해당 화면에서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오류 횟수 3회 초과 시에는 비대면 실명 확인을 거쳐서 오류 해제(초기화)하시면 되고 비밀번호 변경은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에는 맨 하단에 표시된 글자를 터치합니다.

추가 인증

보안매체 인증 후 추가 인증을(전자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추가 본인인증 절차) 완료해 주시면 재설정도 완료가 되겠습니다.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을 통해서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면 사용하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이체나 입출금 계좌 관리 설정 등을 편리하게 이용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