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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계좌 비밀번호 3회 오류 해제 및 찾기 방법


경남은행에 본인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거래 상황에 따라서 계좌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서 3회 오류 초과 입력하게 되면 거래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신분증 가지고 가까운 경남은행 영업점 창구에 방문해서 오류 해제를 할 수 있지만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비대면 신분 확인을 거쳐서 오류 해제도 가능합니다.

경남은행 계좌 비밀번호 1회~2회 정도의 오류 횟수는 기존 계좌 비밀번호 입력으로 오류를 해제할 수 있지만 3회 이상인 경우에는 비대면 실명인증 절차를 거친 후 오류 초과 횟수 해제 초기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비대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로는 실물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 당행/타행 입출금 계좌 정보가 필요하며 실물 신분증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 인식 후 당사자 얼굴과 비교하기 위해 영상 인증까지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새로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금융거래에 있어서 중요한 보안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에 본인 인증 절차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안전한 오류 해제를 위한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경남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

내 휴대폰에서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능하며 본인 인증을 거쳐서 전자금융 서비스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뱅킹 서비스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3줄 모양(≡)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뱅킹서비스> 계좌관리> 계좌 비밀번호 오류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오류 횟수 확인

오류 초과 계좌를 확인하고 “오류 수” 옆에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준비물 체크

실물 신분증과 입출금 계좌 정보를 미리 준비하고 안내에 따라 비대면 실명 인증은 진행합니다.

본인 계좌 인증

계좌 인증에서는 은행 선택과 계좌번호 입력, 계좌 비밀번호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오류 해제 완료

마지막 단계에서 새로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오류 해제가 완료됩니다.

인증 절차가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일이 아닌 만큼 해제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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