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경기도 성남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방법 및 비용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집이나 가게/회사에서 일반 쓰레기로 버릴 수 없는 대형 폐기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책상이나 침대 등의 가구나 자전거, 큰 가방, 항아리 또는 냉장고, TV, 세탁기, PC컴퓨터 등의 생활가전제품 등이 있는데요.

이런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에는 해당 지역에 배출 신청을 해서 수거 처리하시면 됩니다. 보통 각 지역마다 수거를 대행해 주는 업체들이 있는데 해당 업체에 직접 전화를 하거나 온라인으로 배출 신청서 작성 후 신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대형 생활가전제품의 경우 무상 방문 수거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주말 빼고 평일에 오전 8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수거를 해가며 예약해 둔 제품을 집에 방문해서(또는 집 앞, 마당 등 요청 위치) 수거를 해가며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형폐가전 종류로는 위에서 언급한 세탁기, TV 외에도 에어컨, 오디오, 청소기, 선풍기, 가습기, 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에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을 온라인으로 하려면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하며 하루 24시간 아무 때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고 나서 배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해당 폐기물에 대한 수거 비용을 결제하고 배출 장소에(납부필증 출력하거나 종이에 접수번호 기재 후) 내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수거 수수료

수거 비용은 보통 몇천 원 대하지만 품명에 따라서 몇만 원까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장롱은 폭이 120센티 이상이면 1만 5천 원이고 이하는 1만 원 정도 하며 책상의 경우 h형은 1만 원, 침대 2인용은 1만 5천 원/1인용은 1만 원, 돌침대는 2인용 3만 원/1인용 2만 5천 원, 대리석 식탁 6인용 이상은 1만 8천/미만은 1만 3천 원, 싱크대 상판(대리석) 120센티 이상은 1만 2천 원/미만은 1만 원, 피아노 그랜드 1만 5천 원/업라이트 이하는 1만 원, 보일러 기름통 높이 1.5미터 이상은 1만 원/미만은 8천 원, 카페트 큰 거 1만 원/작은 거 4천 원 정도, 욕조 2인 이상은 1만 5천 원/일반용은 1만 원 정도 하겠습니다.

이외 대부분의 품목들은 만원 미만 몇천 원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남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 인터넷 예약 방법

네이버 등에서 “성남 대형폐기물”을 검색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화면 상단에 배출 신청 메뉴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와 제 3자 제공 항목에 동의 체크해 줍니다.

신청자 이름, 비밀번호(신청내역 조회에 필요), 연락처(휴대폰 번호), 배출 주소, 상세위치, 배출 관할구 선택, 배출 예정일, 결제 방법(계좌이체/카드), 배출 품목 선택하고 나서 결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배출동은 거주하는 지역 관할 행정복지센터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다 상세한 품목별 수거 비용과 수거 업체 연락처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성남시 수거 업체

  • 수정구: 두림환경/한진/삼성/신우/성남환경 등
  • 분당구: 평화/디엔에스/중원/환경개발/한성/금성 등
  • 중원구: 대림/중앙/분성/유진/나눔환경 등

성남시 행정 구역

  • 수정구: 위례동/시흥동/신흥동/수진동/고등동/단대동/신촌동/산성동/복정동/양지동/태평동
  • 중원구: 성남동/도촌동/중앙동/하대원동/금광동/상대원동/은행동
  • 분당구: 분당동/금곡동/수내동/백현동/정자동/삼평동/서현동/판교동/이매동/야탑동/운중동/구미동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