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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휴대폰 측면버튼 안될 때


갤럭시 핸드폰 이용할 때 기기 외부 측면에 있는 버튼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근데 어쩌다가 측면버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 전원을 ON/OFF 하거나 기기 볼륨(음량) 조절을 못하게 될 수 있는 만큼 무엇이 문제인지 점검해봐야 합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면은 본인이 해볼 수 있는 해결 방법에 제한적이 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쪽 오류라면은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점검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문제 해결이 안 될 수도 있으니 그냥 참고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종류 모델에 따라서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핸드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 후 그렇지 않다면 업데이트를 진행(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측면 버튼 틈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봅니다. 외부적으로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이면 삼성 멤버스 앱을 이용해서 점검 테스트 확인을 해봅니다.

자가 진단해보기

▲ 갤럭시노트20(Galaxy Note20)을 기준으로 보면 위쪽에 긴 버튼이 음량 조절을 할 수 있는데 윗부분이 볼륨 크게(+) 아랫부분이 볼륨 작게(-) 조정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짧은 버튼은 전원 켰다가 껐다가 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측면버튼 진단

▲ 휴대폰 설정 앱을 실행하고 디바이스 케어에 들어가보면 하단에 “자가 진단” 메뉴가 있습니다.

▲ 자가진단에서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합니다.

▲ 진단에서는 각 아이콘을 눌러서 개별적인 기능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아이콘 중에 “버튼”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 화면에 보이는 지시사항에 따라서 측면 전원 버튼, 음량 올리기/내리기 버튼을 눌러보고 정상인지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봅니다.

초기화해보기

▲ 갤럭시 설정을 초기화해봅니다. 설정 앱에서 일반(언어 및 키보드/날짜 및 시간)에 들어갑니다. 일반에서 초기화 메뉴를 터치합니다. 초기화에서는 접근성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모든 설정 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설정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 설정을 초기화해보고 나서 측면버튼을 다시 확인해 봅니다. 해당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저장되어있는 자료, 데이터들은 삭제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을 진행해봐도 버튼이 먹히지 않는다면 보다 정확한 문제 확인을 위해서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as 점검을 받아보도록 합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 시 제외되는 설정 항목

  • 다운로드 앱 설정
  • 보안 및 언어 설정
  • 개인 데이터 및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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