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알람 앱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알림 날짜와 시간을 설정해 두었는데 해당 시간에 정상적인 알람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설정 부분에 오류가 있을 수 있고 갤럭시의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알람 설정할 때 잘못 설정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알람 볼륨 설정 확인
핸드폰에서 시계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에 알람 메뉴를 터치합니다. 설정해 둔 알람이 있다면 선택 후 알람음 우측 버튼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알람음 글자를 터치합니다.

그럼 spotify와 벨소리 중 선택해 줄 수 있는데 벨소리로 선택 후 화면 아래쪽에 볼륨 조절을 확인해 봅니다.

시계 설정 확인
알람 화면에서 우측 위에 보시면 점 3개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를 하시면 수면 스케줄 설정, 편집, 설정 메뉴가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설정을 선택하고 무음이나 진동 모드일 때 알람 소리 끄기(갤럭시가 진동 또는 무음 모드일 때 알람 타이머 소리는 나지 않고 진동만으로 알람이 올림) 버튼이 켜져 있는지(활성화) 확인해 봅니다.


이외 확인 방법
사용하고 있는 시계 앱의 최신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해 봅니다.(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갤럭시 스토어) 아니면 그동안 시계 어플에 누적되어 쌓인 데이터들을 삭제해 봅니다.
삭제 시에는 기존 설정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시계 앱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다면 작은 메뉴창이 뜨는데 우측 상단에 느낌표 모양을 터치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이 뜨면은 사용량> 저장공간 항목을 터치하고 화면 하단에 저장공간 관리에서 데이터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관련글]
–삼성 갤럭시 핸드폰 내 디바이스 오프라인 찾기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