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보통 액정 보호 필름이나 강화 유리 등을 화면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보호 필름 스티커 종류가 워낙에 많다 보니 부착 후 화면 터치에 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요. 이왕이면 인증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으며 부착 후 화면 일부 영역에서 터치가 제대로 안되거나 터치 인식률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된다고 판단되면 제거를 하거나 다른 필름을 부착해 봅니다.
그리고 갤럭시에서는 보호 필름을 부착했을 때 화면 터치 민감도를 올려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시면 화면 보호용 커버를 부착한 상태에서도 터치가 입력되도록 민감도를 높여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정해 줄 수 있는 부분이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터치 민감도 사용 설정 방법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디스플레이(밝기/편안하게 화면 보기/내비게이션 바) 메뉴를 터치합니다.

버튼 활성화
디스플레이 화면 아래쪽을 보시면 터치 민감도 항목이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시켜 주시면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고 비활성화시켜 주시면 민감도 기능이 해제되겠습니다. 이외로 해당 메뉴에서는 갤럭시 휴대폰을 주머니나 가방 등에 넣어두었을 때 본인이 의도하지 않은 작동/터치 입력이 되지 않도록 오동작 방지 필터 기능과 충전 정보 표시 기능도 사용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감도 기능을 켜도 터치감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다른 보호 필름으로 교체 부착해 보거나 필름 없이 순정으로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또 부착할 때 먼지나 이물질 등이 끼어있으면 터치감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필름을 제거하고 나서 터치 테스트를 해봤을 때 이상이 없다면 보호 필름 쪽 문제일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