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갤럭시 핸드폰 전원 끄기 및 강제종료 재부팅 방법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사용하는 휴대폰이 삼성 갤럭시인데 가끔 갤럭시 전원을 끄거나 재부팅해 줘야 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을 겁니다. 아니면 화면 멈춤 현상으로 강제 재부팅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측면 버튼이나 알림바 전원 메뉴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전원 끄기와 강제 재부팅을 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서 버튼 위치가 상이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측면에 긴 버튼과 바로 아래에 짧은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을 겁니다.

긴 버튼(음량 조절) 중 아랫부분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화면에 전원끄기, 다시 시작(재부팅), 긴급 전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되고 측면 버튼 설정을 원하는 경우 설정 앱에서 간편하게 측면 버튼 설정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측면 버튼 설정 방법

설정 앱에서 “유용한 기능” 메뉴를 터치합니다. 측면 버튼 메뉴에 들어가서 두 번 누르기(카메라 빠른 실행/삼성페이 빠른 실행/앱 열기)와 길게 누르기(빅스비 호출/전원 끄기 메뉴) 설정을 본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끔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전원 끄기

1, 측면 버튼과 음량 줄이기(-/긴 버튼의 아랫부분)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기

2, 화면 상단 바를 내려서(손가락으로 눌러 두 번 아래로 밀기) 전원 끄기 아이콘 메뉴 터치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화면이 표시됩니다. 만약에 빅스비를 이용하고 있다면 핸드폰 꺼줘라고 말씀하시면 될 겁니다.

갤럭시 강제종료 재부팅 방법

마찬가지로 측면 버튼과 음량 줄이기(긴 버튼 하단 부분) 버튼을 동시에 8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핸드폰 화면이 꺼지는데 이때 버튼을 놓고 화면을 지켜보시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될 겁니다.

휴대폰 기기마다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지만 삼성 갤럭시의 경우 대부분 비슷한 위치에 버튼이 존재하고 있으니 전원 관련 작업을 해야 될 때 활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