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동안 휴대폰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앱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는 이상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는 앱들도 쌓이게 되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1회성 앱들은 이용 후 바로 삭제 조치를 해주면 되는데 깜빡 잊고 그냥 방치하다 보면 핸드폰에 생각지도 못한 앱들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을 배터리가 조금만 사용이 되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은 기본적으로 삭제를 해주면 좋겠지만 그냥 방치하는 습관이 있다면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을 설정해서 배터리 사용을 적게 이용하도록 설정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사용 제한으로 절전 상태의 앱이 되면은 일부의 경우에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고 업데이트나 알림이 안 오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절전 상태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도 되지 않는데 해당 앱을 터치해서 실행할 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절전 상태 앱: 일부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은 되고 업데이트나 알림 등은 오지 않을 수 있음
- 초절전 상태 앱: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도 안 되고 앱을 터치했을 경우에 실행이 됨
그리고 절전 예외 앱으로 설정해 줄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핸드폰 백그라운드 앱 사용제한 설정
갤럭시 휴대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설정 메뉴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저장 공간/RAM/디바이스 보호) 항목을 터치합니다.

배터리
디바이스 케어에서 배터리 메뉴를 터치하고 배터리 화면에서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메뉴를 터치합니다.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화면을 보시면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을 해줄 수 있도록 해당 버튼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아래 메뉴 절전 상태 앱/초절전 상태 앱/절전 예외 앱 항목을 터치해서 앱을 추가 및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절전 상태 앱 항목에 들어가 보면 일부 경우에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이 되게끔 설정이 가능한데 화면 오른쪽 상단에 +를 터치해서 앱을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앱 추가/삭제
추가 후 화면 오른쪽 상단 점 3개 아이콘을 터치해서 삭제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초절전 상태 앱, 절전 예외 앱을 추가 또는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꾸준하게 주기적으로 핸드폰 관리를 해주면 배터리 사용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앱스 화면에서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듯한 앱을 바로 삭제를 해주시고 언제 사용할지 모르는 애매한 앱도 삭제를 해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나중에 필요할 때 다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좀 귀찮더라도 언제 사용하게 될지 모르는 만큼 삭제 쪽으로 정리를 해주는 게 좋을 수도 있을 겁니다.
[관련글]
–갤럭시 usb 테더링으로 노트북 및 pc 인터넷 연결 방법
–갤럭시 핸드폰 배경화면 다이내믹 잠금화면 사용 설정 방법
갤럭시 노트9로 원격 조정해볼려고 하는데 권환 설정할때 제품키가 없다고 설정 창에서 넘어가지질 않습니드
확인부탁드립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