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 카메라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슈퍼스테디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은 쉽게 말해서 액션 카메라 기능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깐 재빨리 움직이는 모습이나 질주하는 모습을 카메라로 담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tv를 보면 관련된 광고가 나오기도 하는데 역동적인 달리기 상황 등을 동영상으로 담고 싶을 때 해당 기능을 켜주시고 촬영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메라가 흔들리는 걸 잡아주면서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1미터 내에서 촬영하게 되면 초점이 안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해당 거리 이상에서 촬영하시면 될 겁니다.
슈퍼스테디 기능을 켜서 촬영할 때 0.6x 배율로 설정하게 되면 근처 초점이 흐릿하게 보일 수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해 나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는 슈퍼스테디 기능을 끄고 촬영하는 걸 권장합니다.
그 이유는 빛이 덜 비치거나 날씨가 흐린 경우에는 화질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역동적인 상황을 동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떨림을 잡아주는 기능인만큼 어두운 장소에서는 화질 선명도 등이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야외에서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장소에서 해당 기능으로 촬영해서 동영상 저장을 해주시면 원하는 동영상을 저장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 설정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슈퍼스테디 사용 설정 방법

▲ 갤럭시 휴대폰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에 사진 모드에서 동영상 모드로 전환해 줍니다. 카메라 화면에서 상단을 보시면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켜짐/꺼짐


▲ 손바닥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슈퍼스테디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설정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이외로 해당 기능으로 촬영할 경우 FHD나 QHD 해상도로도 촬영할 수 있으며 최소 1미터 이상의 거리를 두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