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용할 때 조금이라도 더 오랜 시간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배터리 관리를 해주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제한적이기도 하고 배터리는 어차피 소모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 수명이 다 되어서 빨리 배터리가 소모된다고 판단되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를 해주시면 될 겁니다.
갤럭시 핸드폰 자체적으로 이용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배터리 보호 기능입니다. 설명에 따르면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며 완충을 하게 되면 85%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그러니깐 기존에 100% 충전이 되었는데 배터리 보호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85%까지만 충전이 됩니다.
직접 확인해 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 늘어나는 경험을 해볼지는 모르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활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혹시나 해당 기능이 설정 메뉴에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갤럭시 설정 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배터리 보호 기능 사용 설정 방법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고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메뉴에 들어가서 배터리 항목을 터치해 줍니다.

기타 배터리 설정
배터리 화면 하단에 보시면 기타 배터리 설정이 있는데 터치를 해줍니다.

배터리 보호
마찬가지로 화면 아래쪽에 “배터리 보호” 항목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켜주시면 보호 기능이 실행되겠습니다.

상단 알림창
화면 상단 알림 창을 내려보시면 빠른 실행 아이콘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아이콘 터치를 해주면 사용/사용 안 함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배터리 보호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해당 화면 우측 상단에 점 3개 모양 메뉴를( ⋮ ) 터치하고 “버튼 편집” 메뉴를 선택해서 배터리 보호 아이콘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에 100% 충전해서 사용하던 게 15% 줄어들게 되니깐 하루 배터리 소모되는 걸 확인해 보고 해당 기능 사용 여부를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배터리 수명 늘려주는 것도 좋지만 배터리 충전량이 줄어드는 부분도 있으니깐 참고해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무선충전 설정 및 고속충전 설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