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에 본인 명의 통장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편리하게 전자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더 이상 해당 계좌로 거래하지 않는다면 그냥 방치하기보다는 계좌 해지를 원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제주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해지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해지 신청은 하루 24시간 가능하지만 비과세 예금/적금의 경우 공휴일이나 주말 거래는 불가합니다. 입출금 통장 해지는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으로 개설한 경우 잔액이 1백만 원 이하라면 해지가 가능하며 예금/적금 및 신용/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는 해지가 안되니깐 정리하고 나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잔액이 남아있다면 그냥 다른 은행 계좌로 전부 이체해서 잔액을 0원으로 만들어주시고 공과금 등 자동납부가 연결되어 있다면 해당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다른 카드나 계좌로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만 19세 이상만 비대면으로 해지가 가능하며 한 번 해지된 계좌는 이전 거래 가능한 정상 계좌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해지 전 다시 한번 잘 생각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해지 안되는 경우
- 만 19세 미만의 대상자
- 제주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새로 신규한 계좌
- 예금/적금/카드 연결된 계좌
- 잔액이 백만원 넘는 계좌(한도제한계좌는 30만 원)
- 해지할 계좌 외에 당행/타행 본인 명의 입출금 계좌가 없는 경우
제주은행 계좌 해지 비대면 모바일 이용 방법
제주은행 모바일뱅킹 JBANK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계좌 관리
홈 화면에서 해지할 계좌 영역 우측에 점 3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화면 하단에서 계좌 구분 메뉴 창이 뜨면 “계좌관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해지 관리
관리 화면 맨 하단을 보시면 해지관리에서 계좌 해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 받을 계좌 정보 입력
입금받을 계좌를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서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용자 개인에 따라 상황이 다른 만큼 비대면 방식인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서 정상적인 해지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고 가까이 제주은행 창구가 있다면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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