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신한은행 휴대폰번호 등 평생계좌번호 신청 및 해지 방법


신한은행에 본인 명의로 개설한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번호를 외우기 힘들 때 본인 휴대폰 번호 등을 평생계좌번호로 설정해서 편리하게 거래해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계좌당 한 개의 평생계좌번호만 등록할 수 있으며 이미 등록된 계좌번호가 존재한다면 중복으로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신한은행에서는 총 열 자리에서 열 네자리 이하로 계좌번호 신청이 가능하며 처음 시작 번호는 0번으로 설정해야 됩니다. 0번으로 시작하면서 외우기 쉬운 번호는 본인 휴대폰 번호인데요. 보통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고 이외로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잡아주셔도 됩니다.

평생계좌번호 만들고 나서는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며 추후 동일한 번호로 다시 사용하려면 본인 계좌에서만(해지 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없음) 적용할 수 있으며 해지 시 공과금 등 자동이체가 중단될 수도 있으니 해당 기관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평생계좌번호는 변경할 수 없으며 다른 번호를 사용하고 싶다면 해지한 후 새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당행이나 타행의 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 atm 등에서 입금할 때 해당 계좌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평생계좌번호 사용 설정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신한 쏠(SOL)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입출금 계좌

홈 화면 오른쪽 아래에 “전체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바뀌면 상품관리 항목에서 입출금 메뉴를 선택합니다.

관리 메뉴

관리 메뉴 쪽을 보시면 평생 계좌번호 서비스 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계좌 관리 글자를 터치해서 확인하시면 될 겁니다.

연결 계좌 선택

안내된 내용을 숙지하고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누리고 연결할 계좌를 선택하고 사용할 평생계좌번호를 설정해줍니다. 다음 단계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해지하기

신청 등록이 완료되면 해당 메뉴에서 등록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해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평생계좌번호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만 신청할 수 있고 언제든지 해지 후 새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신한은행 모바일 otp 발급 및 재발급으로 이체한도 변경

신한은행 입출금 문자 알림서비스 및 앱푸시 알림 신청 방법

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 출력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