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마켓컬리 주문취소하는 방법


마켓컬리에서 상품을 종종 구매하다 보면 주문취소를 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주문 후 즉시 취소가 가능하지만 판매 상품에 따라서 시간 차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주문취소는 아무 때나 가능하지 않고 결제 후 “주문완료” 상태에서만 직접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상품이 배송준비중 상태라면 취소가 어렵다고 보시면 되고 이때에는 컬리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다량의 상품을 구매한 경우 일부 상품의 부분적인 취소는 할 수 없고 전체 주문 건 취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외로 일부 예약 상품의 경우에는 3일이나 4일 전에만 취소가 가능하며 상품 종류에 따라서 취소 후 품절로 인해서 재구매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결제 금액 환불은 결제 수단에 따라서 3일에서 일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실시간 환불될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취소해 줄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켓컬리 주문취소 방법

내 휴대폰에서 컬리(마켓컬리/뷰티컬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PC 화면에서도 동일한 메뉴에서 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이 컬리

화면 오른쪽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마이 컬리) 을 터치합니다. 화면이 이동하면 상단에 주문내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주문 내역

주문 내역 목록에서 취소할 주문 건의 주문 상세 글자를 눌러줍니다.

상세 내역 확인

해당 주문 건의 결제 정보, 주문 번호, 배송 정보 등을 확인하고 맨 하단에 “전체 상품 주문 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취소 사유 선택 및 환불 금액 확인

취소 사유(단순 변심/상품 옵션 변경/추가 주문/결제 수단 변경/배송 정보 변경/배송 희망일 변경/상품 가격/기타)를 선택하고 환불 정보(주문금액/배송비/환불 예정 금액) 확인 후 다시 한번 더 취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품절되면 재구매 불가능하다는 안내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고 취소를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관련글]

마켓컬리 멤버십 컬리멤버스 해지 및 쿠폰 혜택 정보

마켓컬리 네이버페이 결제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